최신 복지뉴스

복지와 고용, 보건, 주거, 교육에 관련한 최신 뉴스를 알려드립니다.

전체뉴스
제목 양로원·고아원 등 정부 무상 안전점검 실시 작성일자 2014-07-15


앞으로 양로원과 고아원, 전통시장 등 취약계층 이용시설에 정부의 무상 안전점검이 실시된다.

국토교통부는 서민생활과 밀접한 소규모 취약시설에 국가가 무상 안전점검을 실시할 수 있도록 ‘시설물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을 일부 개정해 15일부터 시행한다.

개정안에 따르면 서민생활과 밀접한 시설 중 안전에 취약하거나 재난의 위험이 있다고 판단되는 ▲사회복지시설 ▲전통시장 ▲농어촌도로 교량 ▲지하도·육교 ▲옹벽 및 절토사면 등 소규모 취약시설을 국가가 무상으로 안전점검을 시행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소규모 취약시설을 관리하는 주체 또는 해당 시설을 지도·감독하는 행정기관의 장이 국토부 장관에게 점검을 요청하면 무상안전점검을 받을 수 있다.

점검 결과는 무상안전점검을 신청한 관리주체와 행정기관의 장에게 통보되며 안전에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개정으로 그동안 의무 안전점검에 포함되지 않았던 소규모 취약시설이 안전점검 관리 대상에 포함됨으로써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국토부는 이 밖에도 사고 발생시 공중에 위해를 끼칠 우려가 큰 공동구와 항만외곽시설, 배수·빗물펌프장 등의 시설물을 2016년부터 1종시설물 및 2종시설물에 포함해 관리하기로 했다.

문의 : 국토교통부 건설안전과 044-201-3584

2014.07.14 국토교통a부
전체뉴스
정보제공

덧글

0

"제한적 본인 확인제" 시행에 따라 2009년 4월1일부터
본인확인이 되지 않은 이용자는 인터넷 게시물 작성이 제한됩니다.
광고성 글, 비방, 선동, 욕설, 인신공격등의 부적절한 내용의 글은 삭제됩니다.
(덧글은 1,000자 까지만 입력 가능합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