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복지뉴스

복지와 고용, 보건, 주거, 교육에 관련한 최신 뉴스를 알려드립니다.

전체뉴스
제목 고용부, 육아휴직자 위한 민간부문 대체인력뱅크 개설 작성일자 2014-04-04

아주경제 김정우 기자 = 육아휴직을 사용하는 근로자와 대체인력을 충원해야 하는 사업주를 위한 대체인력뱅크가 문을 연다.

고용노동부는 지난달 20일 서울 구로구에 정부지원 제1호 대체인력뱅크인 '대체인력 종합지원센터'를 설치해 시범 운영을 마치고 4일 개소식을 한다고 3일 밝혔다.

대체인력뱅크는 대체 인력이 필요한 기업의 수요를 미리 파악해 인력 풀을 모집한 뒤 수요가 생기면 즉시 대체 근로자를 연결해주는 시스템이다.

공공부문에서는 안전행정부 등 중앙부처나 지방자치단체에서 공무원 대체인력뱅크를 운영해왔지만 민간부문에서는 이번이 처음이다.

고용부는 올 1월 공모를 통해 민간 취업포털 커리어넷과 파인드잡 컨소시엄을 운영기관으로 선정했다.

대체인력뱅크는 대체인력 근로자를 대상으로 직무 교육과 직장 적응훈련을 하며, 빈자리가 생기면 전문 상담가와 상담해 인력을 배치한다.

대체인력으로 취업한 근로자는 근무기간이 끝나면 다시 인력풀로 들어와 다른 일자리를 소개받을 수 있다.

윤수경 고용부 시간선택제 일자리 창출지원단 사업팀장은 "대체인력 채용이 활성화되면 육아휴직을 사용하는 부담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체인력뱅크를 이용하려면 온라인(matchingbank.career.co.kr 또는 www.대체인력뱅크.com)으로 접속해 대체인력 구인·구직신청을 하거나 대체인력 종합지원센터(☎ 02-2006-6195)를 직접 방문하면 된다.
 


저작권자ⓒ아주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디지털뉴스 저작권신탁관리기관인 한국언론진흥재단이 정하는 기준과 방법에 따라 이용해야 합니다.>

전체뉴스
정보제공 뉴스와이즈

덧글

0

"제한적 본인 확인제" 시행에 따라 2009년 4월1일부터
본인확인이 되지 않은 이용자는 인터넷 게시물 작성이 제한됩니다.
광고성 글, 비방, 선동, 욕설, 인신공격등의 부적절한 내용의 글은 삭제됩니다.
(덧글은 1,000자 까지만 입력 가능합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