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복지뉴스

복지와 고용, 보건, 주거, 교육에 관련한 최신 뉴스를 알려드립니다.

전체뉴스
제목 65세 이상 어르신 폐렴구균 접종 전국 어디서나 작성일자 2014-06-10


65세 이상 어르신 폐렴구균 접종 전국 어디서나
관계부처 합동, 53개 생활불편·민원제도 개선 과제 발표


올 8월부터 65세 이상 어르신은 주민등록 주소지에 관계없이 전국 어느 보건소에서나 폐렴구균 예방주사를 맞을 수 있게 된다.

또 앞으로 학생의 건강검진 결과 질환이 의심되거나 정밀검사를 요하는 경우에는 검진결과를 보호자에게 직접 통보할 방침이다.

안전행정부는 관계부처 합동으로 이 같은 내용을 포함 53개 생활불편 및 민원제도 추진과제를 9일 발표했다.

안행부는 국민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불편을 줄이기 위해 행정현장에서 개선과제를 발굴하고 관련 부처 간 협업 등을 통해 개선안을 마련했다.

개선안에 따라 올해부터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에서 제공하는 수입정보를 등록된 수출입업체 약 200개에서 500개로 확대한다.

이와 함께 하반기부터 국민건강보험공단 증명서 발급 프로그램과 복지부 행복e음 시스템을 연계, 차상위계층의 본인부담경감 증명서를 읍면동에서 즉시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한다.

또 부처·기관별 농지관련 정보시스템을 통합·연계해 농지정보서비스를 일원화하고 아파트 주차카드 발급 시에는 필요한 최소한의 자료만 요구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김성렬 안행부 창조정부조직실장은 “생활 속의 작은 불편사항을 개선해 국민이 일상생활에서 개선효과를 체감하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앞으로도 국민이 현장에서 공감할 수 있는 ‘생활안전 강화·기업애로 해소’ 과제 등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안전행정부 공공서비스정책과/민원제도과 02-2100-3411/3694

2014.06.09 안전행정부


전체뉴스
정보제공 정책브리핑

덧글

0

"제한적 본인 확인제" 시행에 따라 2009년 4월1일부터
본인확인이 되지 않은 이용자는 인터넷 게시물 작성이 제한됩니다.
광고성 글, 비방, 선동, 욕설, 인신공격등의 부적절한 내용의 글은 삭제됩니다.
(덧글은 1,000자 까지만 입력 가능합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