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도와요!

도움이 필요한 우리 이웃들을 따뜻한 나눔으로 함께 도와요.

※ 모든 기부금품은 전문기관을 통해 운용됩니다.

종료
수현이네 가족의 행복한 설날
  • 진행기간 : 2018. 01. 25 ~ 2018. 02. 18
  • 목표금액 : 10,000,000(원)

이 사연은 종료 되었습니다.

수현이네 가족의 행복한 설날 [함께 하는 기관 : 이랜드재단 ]

세 식구의 단촐한 밥상
할아버지가 수현이와 수호 남매를 키운 지 어느덧 십 년 째, 요리가 서툰 할아버지는 아이들에게 제대로 된 식사를 차려주지 못해 늘 미안한 마음입니다. 방학이 되니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져, 할아버지는 아이들 식사가 더 신경 쓰입니다.

수현이의 바람 "빨리 어른이 되고 싶어요"
열 다섯 살 수현이는 빨리 커서 어른이 되고 싶습니다. 할아버지와 동생을 위해 맛있는 음식을 해주고 싶고, 돈을 벌어서 할아버지가 아프지 않게 다리 수술도 해주고 싶습니다. 동생이 갖고 싶다고 졸랐던 장난감도 잊지 않고 다 기억해두었습니다. 부모님께 예쁜 신발을 사달라고 조르고 싶지만, 그럴 수 없는 수현이는 오늘도 친구들이 신고 다니는 예쁜 신발을 바라만 봅니다.

함께 놀고 있는 수현이와 수호 남매(대역)

할아버지의 바람 "아이들과 함께하는 따뜻하고 행복한 설날"
할아버지는 아이들이 착하고 밝게 자라주어 고맙고 또 다행스럽습니다. 하지만 또래보다 철이 든 아이들을 볼 때마다 안타까운 마음이 그득합니다. 곧 다가올 명절에 아이들에게 맛있는 음식도 해주고 선물도 사주고 싶지만 기본적인 생활비나 약값만으로도 아이 둘과 살아가는게 버겁습니다.

늘어나는 조손가정, 하지만...2015년 11만 3100가구 2030년 27만가구 2035년 32만가구 자료출처:한국보건사회연구원, 통계청 조손가정 장기빈곤율 45.1% 장기빈곤율이란? 5년 이상 빈곤을 겪은 아동을 의미. 빈곤을 겪어본 아동은 상대적으로 학력이 낮고 고용이 불안정하며 삶의 만족도가 전반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에서도 조손가정의 장기빈곤율은 54.1%로 가장 높았다. 고령화와 가족해체로 조손가정은 점점 늘어나고 있지만, 이에 대한 대책이나 지원은 아직까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

조손가정 장기 빈곤율 45.1%
수현이네와 같은 조손가정은 한 달 80만원 정도의 생활비로 생활하기에, 온 가족이 모여 함께 맛잇는 음식을 먹는 명절은 꿈꿀 수 조차 없습니다. 유난히 더 외롭고 쓸쓸한 명절, 수현이네 가족도 따뜻한 설을 보낼 수 있을까요?

저소득 조손가정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모아주세요!
보내주신 후원금은 저소득층 조손가정 및 독거 어르신의 풍성한 설날을 위한 명절 KIT(떡국, 과일, 생필품 포함)와 아이들 설 선물을 위해 사용됩니다. 명절이 더 외로운 어르신과 우리 아이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모아주세요.

만족도 평가 영역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현재 페이지의 오류와 개선점이 있으면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의견남기기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