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도와요!

도움이 필요한 우리 이웃들을 따뜻한 나눔으로 함께 도와요.

※ 모든 기부금품은 전문기관을 통해 운용됩니다.

종료
꿈의 식탁을 선물하세요~
  • 진행기간 : 2019. 04. 01 ~ 2019. 04. 19

이 사연은 종료 되었습니다.

꿈의 식탁을 선물하세요~ [함께 하는 기관 : 이랜드재단 두배나눔사업 ]

"아들의 작은 소망" 오늘은 엄마랑 함께 저녁을 먹어서 기분이 좋았다. 내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제육볶음이다.  너무 맛있어서 엄마한테도 한 입 먹어보라고 했다. 하지만 엄마는 제육볶음을 별로 안 좋아한다고 했다.  엄마는 맛있는 거 먹을 때마다 맛없다고 나보고 다 먹으라고 한다.  나는 엄마랑 같이 먹는 게 좋은데…  나중에 커서 엄마가 좋아하는 맛있는 음식 많이 사줄 거다.

아빠가 꿈꾸는 맛있는 식사
1년 전, 병으로 부인을 잃고 딸과 둘만 남겨진 형석 씨는 생계비와 교육비 마련으로 인해 어린 딸과 함께 하는 시간이 적습니다. 몸과 마음이 힘들 때면 그만두고 싶은 마음도 들지만 건강하게 잘 자라준 소중한 딸을 생각하며 열심히 살아갑니다.

늦은 퇴근 후, 서툰 요리 솜씨로 만든 저녁을 맛있게 먹는 딸을 보면 늘 마음이 무겁습니다. 이런 형석 씨의 작은 소망은 다른 가족들처럼 딸과 함께 좋은 곳에서 맛있는 식사를 해보는 것입니다.

 

한부모가정 생활문제 통계자료 경제적 문제 51.9% 자녀양육문제 37.7% 건강 문제 4.8%

함께 할 시간이 적은 현실..
한부모가정이란 부모 중 한 사람과 18세 미만의 미혼 자녀들로 구성된 가정을 뜻합니다. 한부모가정 수는 무려 전체 가구의 7.8%인 53만 3000세대(통계청 2018년 기준)이며 대다수는 경제적 어려움과 자녀 양육 문제를 겪습니다. 그 중에서도 저소득 한부모의 경우 생계와 직결된 일을 포기할 수 없기에 외식은 커녕 자녀와 함께할 시간조차도 매우 부족한 상황입니다.

자녀와의 시간을 선물합니다!
생활비와 양육비를 벌기 위해 포기해야 했던 자녀와의 시간…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저소득 한부모가정에 외식의 기회를 선물하고자 합니다. 홀로 고군분투하고 있을 엄마(혹은 아빠)를 기다리는 자녀에게 작은 행복이 되기를, 한부모 가정에 여러분의 마음을 담아 함께 응원해주세요!

만족도 평가 영역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현재 페이지의 오류와 개선점이 있으면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의견남기기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