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도와요!

도움이 필요한 우리 이웃들을 따뜻한 나눔으로 함께 도와요.

※ 모든 기부금품은 전문기관을 통해 운용됩니다.

종료
홀로서기를 시작하는 어르신을 함께 응원해주세요!
  • 진행기간 : 2018. 06. 11 ~ 2018. 07. 22

이 사연은 종료 되었습니다.

홀로서기를 시작하는 어르신을 함께 응원해주세요! [함께 하는 기관 : 아름다운가게 현물나눔사업 ]

안개 속 홀로 서있는 노인
[사진출처 123RF]

아픔과 외로움으로 이어졌던 어르신의 삶
김명호(가명) 어르신은 몸에 장애가 있지만 돌봐줄 가족 없이 지내고 있습니다. 혼자 지내기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 어르신이지만, 정작 본인은 외로움과 불편함이 익숙해진 상태라는 어르신. 그나마 생활을 살펴주던 지인과의 연락도 끊겨 홀로 일상생활과 장애로 힘든 몸을 추슬러야 하는 어르신은 얼마 전 지금의 사례관리사를 만났습니다. 지원받고 있는 정부지원금이 있었지만 이미 가지고 있는 부채와 매일 생활비를 감당하기에는 부족한 상황인 어르신은 모든 것을 포기한 것처럼 힘없는 모습으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었습니다.

어린 시절 경험했던 가족과의 이별
김명호 어르신은 13세에 어머니가 돌아가신 뒤 함께 살고 있던 형 그리고 누나와 헤어져 공장에서 일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20여 년 간 같은 공장에서 일했지만 제대로 된 임금도 받지 못한 채 일을 그만두게 된 어르신은 여인숙과 고시원, 지인의 거처를 옮겨 다니며 힘든 생활을 이어가야 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더 이상의 도움을 받는 것이 어렵게 된 어르신이 혼자 살기 위해 챙겨 나온 짐은 이불 2개와 전기밥솥 그리고 옷 몇 벌이 전부입니다.

홀로서기를 시작하는 어르신
여러모로 힘든 상황이지만 사례관리사를 만나게 되면서 김명호 어르신은 다시 힘을 내기로 했습니다. 장애인활동보조서비스 신청과 채무관계 정리를 시작으로, 어르신의 홀로서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새 삶이 시작되는 지금, 어르신에게 필요한 것은 거처 없는 오랜 생활로 부족한 생활용품인 옷과 신발입니다. 어르신을 새 출발에 따뜻한 기운이 함께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마음을 전해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기증품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어르신과 같은 ‘현물지원이 필요한 가정’에게 전달됩니다.

만족도 평가 영역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현재 페이지의 오류와 개선점이 있으면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의견남기기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