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도와요!

도움이 필요한 우리 이웃들을 따뜻한 나눔으로 함께 도와요.

※ 모든 기부금품은 전문기관을 통해 운용됩니다.

종료
인규의 성장을 응원해주세요
  • 진행기간 : 2019. 06. 25 ~ 2019. 08. 16

이 사연은 종료 되었습니다.

인규의 성장을 응원해주세요 [함께 하는 기관 : 아름다운가게 현물나눔사업 ]

꿈 많은 인규와 꿈 많던 아빠
운동을 좋아하는 인규(가명)는 아직 꿈 많은 초등학생입니다. 인규에게 엄마의 기억은 거의 없고 어릴때부터 아빠와 함께 살았습니다. 아빠는 항상 술 냄새가 납니다. 허리 디스크의 고통을 잊고자 술에 더 의존하면서 약을 거의 복용하지 못하십니다. 꾸준히 약을 드셔야하지만 통증을 견딜 수 없을 때에만 약을 드시다 보니 건강은 더 악화되기만 합니다.

믿고 의지할 유일한 가족
아빠가 실직하여 경제적인 능력이 없었기에 한때는 고모네 집에서 살았습니다. 하지만 분위기는 늘 살얼음판을 걷는 듯 했습니다. 고모네서 부자는 환영받지 못했으며 사촌들과 똑같이 잘못을 해도 인규는 더 크게 혼났습니다. 이 문제로 아빠와 고모는 점점 더 다툼이 잦아졌고 결국 고모집을 나와 모텔에 거처를 마련하였습니다.

 


[사진출처 UTOIMAGE]

도움의 손길, 어두운 미래를 밝히다
알콜중독을 인지한 아빠는 다행히 상담과 치료를 희망했습니다. 지역에 계시는 선생님(통합사례관리사님)께서 집을 방문하셨고 연결해주신 중독관리 지원센터와 병원에서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아빠가 술에서 벗어날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하겠지만 도움의 손길에 긍정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우리집이 생겼어요!
최근에 선생님들의 도움을 받아 현재의 집으로 이사했습니다. 세탁기가 화장실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세면대가 없어서 제대로 씻기가 어렵긴 하지만 떠돌이 생활의 불안함은 사라졌습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상황이 나아지고 있음에 감사합니다.

더 자라도 괜찮나요?
인규는 또래에 비해 성장이 빨라 몇 개 없던 옷가지마저 작아져버렸습니다. 계절에 맞는 의복과 운동화가 많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사춘기에 쑥쑥 커가는 인규가 쾌적하게 사계절을 날 수 있도록 옷과 신발을 선물해주세요!

아름다운 가게는 자원 재순환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기증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규와 같이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희망을 나눌 수 있도록 기증 캠페인에 참여해주세요!

만족도 평가 영역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현재 페이지의 오류와 개선점이 있으면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의견남기기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