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공유방

복지관련 정보 및 복지정책 카드뉴스·웹툰 등을 공유합니다.

고용보험 미적용자 출산급여 지원 포스터
2019-08-08

고용보험 미적용자 고용보험에 가입하지 않았어도, 열심히 일 해온 엄마라면 출산급여를 신청하세요!

고용보험 미적용자 고용보험에 가입하지 않았어도, 열심히 일 해온 엄마라면 출산급여를 신청하세요! 지원대상 소득활동을 하고 있으나 고용보험의 출산전후휴가급여를 지원받지 못하는 출산여성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1인 사업자(부동산임대업 제외) -출산 전 18개월 중 3개월 이상 소득활동을 한 특수형태근로자, 프리랜서 -고용보험의 적용을 받지 않는 근로자 ㅇ고용보험에 가입했으나 출산전후휴가급여의 수급요건 중 '피보험단위기간 180일'을 충족하지 못한 근로자 ㅇ고용보험법상 적용제외 사업의 근로자 또는 고용보험법 적용 제외자 ㅇ고용보험 미성립 사업장의 근로자 지원내용 월 50만원의 출산급여를 3개월 동안 지급(총150만원) ㅇ유산·사산의 경우에는 임신기간에 따라 급여가 차등 지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1350)로 문의하세요!
 1인 사업자 엄마도, 프리랜서 엄마도 이제부터 출산급여 챙기세요!
일하며아이키우기 행복한 나라 고용노동부 1인 사업자 엄마도, 프리랜서 엄마도 이제부터 출산급여 챙기세요! 고용보험 미적용자 7월부터는 고용보험에 가입하지 않았어도, 열심히 일 해온 엄마라면 출산급여를 신청하세요! 지원대상 소득활동을 하고 있으나 고용보험의 출산전후휴가급여를 지원받지 못하는 출산여성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1인 사업자(부동산임대업 제외) -출산 전 18개월 중 3개월 이상 소득활동을 한 특수형태근로자, 프리랜서 및 고용보험 미적용 근로자 지원내용 월 50만원의 출산급여를 3개월 동안 지급(총 150만원) *유산·사산의 경우에는 임신기간에 따라 급여가 차등 지급됩니다. 고용보험 가입자 고용보험에 가입된 엄마라면, 월 최대 160만원에서 180만원으로 인상된 출산전후휴가급여를 확인하세요! 지원내용 출산전후휴가 첫 2개월 간 통상임금의 100%를 보장 마지막 1개월은 월 180만원 한도로 급여 지급 출산전후휴가 임신 중인 여성근로자는 근속기간, 근로형태, 직종 등과 상관없이 출산 전후로 90일(다태아는 120일)의 휴가를 보장받습니다. *유산·사산의 위험이 있는 근로자는 출산 전에도 휴가를 사용할 수 있지만, 90일 중 45일 (다태아는 120일 중 60일)은 반드시 출산 후에 사용할 수 있도록 보장되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moel.go.kr)▶정책자료▶대상자별 정책▶여성▶출산,육아 지원을 참고해주세요! 신청방법 고용보험 홈페이지(www.moel.go.kr)또는 가까운 고용센터 방문 문의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1350)
 

 

만족도 평가 영역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현재 페이지의 오류와 개선점이 있으면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의견남기기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