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뉴스 · 이슈

알차고 유용한 최신 복지 뉴스와 이슈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이슈] 무더위 쉼터 등 폭염대책에 특별교부세 35억원 지원
등록일2019-07-10
무더위 쉼터 등 폭염대책에 특별교부세 35억원 지원
ㅇ 행정안전부 '맞춤형 무더위 쉼터' 운영 등 폭염 대책 추진 위해 특별교부세 35억원 지원
ㅇ 전국 774곳 맞춤형 무더위 쉼터를 운영

(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기자 = 행정안전부는 '맞춤형 무더위 쉼터' 운영 등 폭염 대책 추진을 위해 특별교부세 35억원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맞춤형 무더위 쉼터'는 노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시원한 잠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서울 노원구 등 일부 지자체에서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특교세 지원을 통해 전국 774곳에서 이러한 맞춤형 무더위 쉼터를 운영한다.

 

냉방기가 있는 체육관이나 주민센터, 강당 등에 텐트 등을 설치해 무더위를 피할 수 있도록 하고 마사지 등 다양한 건강 관련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셔틀버스도 운행할 계획이다.

 

진영 행안부 장관은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독거노인 등 재난 취약계층이 가장 큰 어려움을 겪는다"며 "전국 지자체에서 폭염 대비책을 추진할 때 취약계층을 보다 세심하게 배려해 달라"고 당부했다.

 

inishmor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7/08 15:10 송고

이 정보는 2019-07-10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복지이슈’는 국민이 궁금해하는 시기별 이슈를 보다 쉽게 안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법적효력을 갖는 유권해석이나 각종 신고 등의 판단자료로서의 효력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만족도 평가 영역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현재 페이지의 오류와 개선점이 있으면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의견남기기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