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뉴스 · 이슈

알차고 유용한 최신 복지 뉴스와 이슈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서울복지포털 개편…복지 영역별 검색 기능 강화
등록일2020-01-31

(서울=연합뉴스) 임화섭 기자 = 서울시는 복지 정책·서비스 통합창구인 '서울복지포털'(wis.seoul.go.kr)을 개편해 개인별 맞춤 복지 검색 기능을 강화했다고 31일 밝혔다.


포털 메인화면 상단에서 '돌봄' 서비스 검색을 클릭하고 연령이나 치매 여부 등 개인별 여건과 소득수준을 설정하면 이용자에게 맞는 복지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개편 전에는 장애인 분야에서만 이런 검색이 가능했다.


주변의 복지시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서울시 복지지도'와 민간 복지기관의 정보를 지역별·시설별로 볼 수 있는 '통합게시판'도 신설했다.


포털 메인화면에는 돋보기 모양의 '통합검색' 기능을 추가했다.


아울러 기기에 맞춰 화면이 최적화되는 '반응형 웹'을 도입해 PC·스마트폰·태블릿 등 모든 기기에서 시민 누구나 불편 없이 포털을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을 높였다.


이해선 서울시 복지정책과장은 "돌봄SOS센터,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사회서비스원 등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확대에 발맞춰 연령과 개인별 특성에 맞는 서비스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limhwasop@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0/01/31 06:00 송고

이 정보는 2020-01-31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복지이슈’는 국민이 궁금해하는 시기별 이슈를 보다 쉽게 안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법적효력을 갖는 유권해석이나 각종 신고 등의 판단자료로서의 효력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관련 복지뉴스
    • 관련 복지 뉴스가 없습니다.
  • 관련 복지 서비스
    • 관련 복지 서비스가 없습니다.
만족도 평가 영역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현재 페이지의 오류와 개선점이 있으면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의견남기기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