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뉴스 · 이슈

알차고 유용한 최신 복지 뉴스와 이슈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울산시, 연말까지 아이돌봄 서비스 시간·요금 지원 확대
등록일2020-10-05

(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울산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지속함에 따라 올해까지 아이돌봄 서비스 지원을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아이돌봄 서비스는 부모의 맞벌이 등으로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만 12세 이하 아동을 돌보는 제도다.


돌보미가 직접 찾아가 임시 보육을 비롯해 놀이 활동, 식사·간식 챙겨주기 등을 한다.


시는 12월 31일까지 코로나19 특례를 적용해 아이돌봄 서비스 이용 시간과 요금에 대한 지원 비율을 확대한다.


특례 적용 대상은 휴원·원격 수업 등으로 아이돌봄 서비스를 이용하는 가정이다.


지원되는 서비스 이용 시간은 원격 수업 시간인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기존 정부 지원 시간(720시간 한도)과는 별도로 추가 아이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서비스 이용 요금(시간당 9천890원) 중 정부 지원 비율을 확대해, 기존에 지원받지 못한 중위 소득 150%를 초과하는 라형 가구를 포함한 모든 유형(가∼라) 가구를 대상으로 이용 요금의 40∼90%를 지원한다.


다만 해당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맞벌이, 한부모, 다자녀 등 양육 공백이 생긴 가정이어야 한다.


아이돌봄 서비스를 원하는 가정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나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yongta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20/10/05 06:58 송고

이 정보는 2020-10-05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복지이슈’는 국민이 궁금해하는 시기별 이슈를 보다 쉽게 안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법적효력을 갖는 유권해석이나 각종 신고 등의 판단자료로서의 효력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관련 복지뉴스
    • 관련 복지 뉴스가 없습니다.
  • 관련 복지 서비스
    • 관련 복지 서비스가 없습니다.
만족도 평가 영역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현재 페이지의 오류와 개선점이 있으면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의견남기기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