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뉴스 · 이슈

알차고 유용한 최신 복지 뉴스와 이슈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유아 학비 지원 월 2만원씩 인상…사립유치원 기준 월 26만원
등록일2020-12-23

국공립 유치원 유아 월 8만원 지원…사립유치원 부담금 올해보다 줄 듯


(세종=연합뉴스) 김수현 기자 = 내년부터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다니는 유아들을 위한 정부 지원금이 월 2만원씩 인상된다.


교육부는 2021학년도부터 국공립 유치원생 유아 1명당 지원 학비가 월 6만원에서 월 8만원으로, 사립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다니는 유아 1인당 지원 학비·보육료가 월 24만원에서 월 26만원으로 확대된다고 23일 밝혔다.


유아 학비·보육료 지원은 올해에 이어 2년 연속 확대됐다. 앞서 정부는 7년 만인 올해 유아 학비·보육료 지원을 월 2만원씩 인상한 바 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유치원 방과후과정비, 어린이집의 누리과정 운영비 등까지 받게 되면 유아 1인당 월 정부 지원금은 국공립 유치원은 13만원, 사립 유치원과 어린이집은 33만원에 달한다.


유치원은 유아교육법에서 정한 원비 인상률 상한 범위 내에서 2021학년도 유치원 원비를 결정하는데, 학부모들은 내년도 유치원 원비 중에서 정부 지원금(방과후과정비 포함)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유치원에 내면 된다.


교육부는 유아 학비 보육료 지원금 확대, 원비 인상률 등을 고려하면 내년 사립유치원 학부모의 부담금이 올해보다 줄어들 것으로 전망했다.


정부는 저출산 시대에 학부모가 경제적 부담 없이 아이를 키울 수 있도록 유아 교육과 보육료 지원을 계속해서 확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porqu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0/12/23 12:00 송고

이 정보는 2020-12-23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복지이슈’는 국민이 궁금해하는 시기별 이슈를 보다 쉽게 안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법적효력을 갖는 유권해석이나 각종 신고 등의 판단자료로서의 효력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관련 복지뉴스
    • 관련 복지 뉴스가 없습니다.
  • 관련 복지 서비스
    • 관련 복지 서비스가 없습니다.
만족도 평가 영역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현재 페이지의 오류와 개선점이 있으면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의견남기기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