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뉴스 · 이슈

알차고 유용한 최신 복지 뉴스와 이슈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여가부, 한부모가족 복지단체 지원사업 수행기관 공모
등록일2020-02-11

(서울=연합뉴스) 양정우 기자 = 여성가족부는 11일부터 3월 3일까지 '2020년 한부모가족 복지단체 지원사업' 수행 기관을 공모한다고 10일 밝혔다.


공모는 ▲ 미혼모·부 등 한부모가족 자립지원 프로그램 운영 ▲ 미혼모·부 등 한부모 가족 편견·차별 해소 활동 지원 두 분야로 진행한다.


첫 번째 분야는 미혼모·부 등 한부모 당사자가 도우미가 돼 어려움에 놓인 미혼모·부 등에게 상담, 경험공유, 필요한 정보 등을 제공하거나 당사자 중심의 자립 활동을 지원하는 것이다.


두 번째 분야는 '한부모가족의 날' 등 주요 계기를 활용한 다양한 가족에 대한 인식개선 교육, 토론회, 공모전, 각종 매체 홍보 등의 활동 지원을 통해 미혼모·부 등 한부모가족에 대한 편견과 차별 해소에 나서는 것이다.

 

공모 대상은 미혼모·부 등 한부모가족 관련 비영리법인·단체·시설 등으로, 지원 분야별로 단독 또는 연합(컨소시엄) 형태로 응모할 수 있다.


사업별 지원 규모는 1천만 원 내외로, 2개 이상 단체가 연합체를 구성해 응모하는 경우 최대 2천만 원까지 지원된다. 지원 단체의 사업수행 책임감을 높이기 위해 자부담 비율(사업비의 10% 이상)을 의무적으로 설정한다.


지원 단체 선정 결과는 3월 13일 발표한다. 선정된 단체는 사업계획에 따라 4월부터 11월까지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eddi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20/02/10 12:00 송고

이 정보는 2020-02-11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복지이슈’는 국민이 궁금해하는 시기별 이슈를 보다 쉽게 안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법적효력을 갖는 유권해석이나 각종 신고 등의 판단자료로서의 효력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관련 복지뉴스
    • 관련 복지 뉴스가 없습니다.
  • 관련 복지 서비스
    • 관련 복지 서비스가 없습니다.
만족도 평가 영역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현재 페이지의 오류와 개선점이 있으면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의견남기기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