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뉴스 · 이슈

알차고 유용한 최신 복지 뉴스와 이슈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저소득층 중고생 지원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생 950명 선발
등록일2020-07-30

대학 졸업까지 매달 25만∼35만원 지원


(세종=연합뉴스) 김수현 기자 =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의 꿈·재능 유형 신규 장학생 950명을 선발했다고 30일 밝혔다.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은 국민 기초생활 수급자나 한부모 가족 지원 대상자, 법정 차상위 계층 등 저소득층 중·고등학생 가운데 역량과 잠재력을 갖춘 학생에게 대학을 졸업할 때까지 지원하는 국가 장학사업으로, 복권기금을 재원으로 한다.


교육부와 장학재단은 총 3천11명의 신청을 받아 서류 심사, 심층 평가, 사용자 제작 동영상(UCC) 평가 등을 거쳐 학교에서 추천한 '꿈장학생' 700명, 학생이 직접 신청한 '재능 장학생' 250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장학생은 매달 25만∼35만원의 장학금과 1대1 멘토링 등을 지원받는다.


한편 장학재단은 다음 달부터 11월까지 두 차례에 걸쳐 'SOS 장학생' 50명을 선발한다.


SOS 장학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 예측하지 못한 이유로 재정 상황이 위기에 처한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신설된 한시적 장학금이다.


자세한 내용은 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porqu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20/07/30 06:00 송고

이 정보는 2020-07-30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복지이슈’는 국민이 궁금해하는 시기별 이슈를 보다 쉽게 안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법적효력을 갖는 유권해석이나 각종 신고 등의 판단자료로서의 효력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관련 복지뉴스
    • 관련 복지 뉴스가 없습니다.
  • 관련 복지 서비스
    • 관련 복지 서비스가 없습니다.
만족도 평가 영역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현재 페이지의 오류와 개선점이 있으면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의견남기기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