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뉴스 · 이슈

알차고 유용한 최신 복지 뉴스와 이슈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통계청-여성가족부, 여성안전과 한부모가족 통계개선에 공동 노력키로
등록일2018-05-17



□ 황수경 통계청장과 정현백 여성가족부 장관은 5월 17일(목) 오전 정부서울청사(서울시 종로구 세종대로 소재)에서 만나 '여성안전 제고'와 '다양한 가족에 대한 맞춤형 지원 강화'를 위해 관련 통계 개선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 먼저, '여성안전 제고'를 통해 여성가족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여성에 대한 폭력 실태조사(성폭력, 성희롱, 가정폭력 실태조사) 시 표본규모를 확대하고, 지역별폭력유형별 심도 있는 분석을 수행하는 데 통계청이 전문적인 자문을 지원하기로 했다


□ 황수경 청장과 정현백 장관은 최근 홀로 생계와 자녀양육의 이중고를 홀로 감당해야 하는 한부모들을 위한 사회정책적 지원 강화에도 공동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 황수경 통계청장은 "통계청은 그동안 여성가족부와 '통계개선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여성·가족·청소년 관련 통계개선 및 품질제고를 위해 협력해왔다"며, 앞으로 "국민이 체감하는 정책추진을 위해 정확한 통계가 뒷받침되도록 여성가족부와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임을 강조했다.


□ 정현백 여성가족부장관도 "앞으로 사회적 관심과 정책수요 등이 통계 생산에 더욱 적극 반영돼, 효과적인 정책수립과 집행에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통계청과 더욱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통계청 2018.05.17

복지뉴스 상세보기

정보제공을 나타낸 표입니다.

정보제공 정책브리핑
만족도 평가 영역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현재 페이지의 오류와 개선점이 있으면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의견남기기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