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뉴스 · 이슈

알차고 유용한 최신 복지 뉴스와 이슈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신규채용 중단 안 돼"…기업에 1인당 80만원씩 6개월 지원
등록일2020-07-30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경본부 '청년 일 경험 지원사업' 시행


(구미=연합뉴스) 박순기 기자 = 신규채용을 연기·중단하는 기업이 늘어나자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경북본부(이하 산단공 대경본부)가 지원사업에 나섰다.


산단공 대경본부는 30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기업활동이 위축돼 신규채용을 연기하거나 중단하는 기업이 늘어나자 이를 지원하는 '청년 일 경험 지원사업'을 시작하기로 했다.


최근 일부 기업은 최종 면접만을 앞두고 청년 고용을 연기·중단해 청년층의 일할 기회조차 박탈한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산단공 대경본부는 청년을 채용한 기업에 1인당 월 최대 80만원의 인건비와 관리비를 6개월까지 지원하기로 했다.


상시근로자 5인 이상 고용한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5인 미만 기업 중 벤처기업, 지식서비스업, 문화콘텐츠 관련 기업도 참여할 수 있다.


참여 희망업체는 워크넷 일경험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 070-8895-7714)로 문의하면 된다.


이규하 산단공 대경본부장은 "청년인턴제와 청년내일채움공제 등의 사업으로 500여개사 2천여명의 청년층 취업을 지원했는데 청년 일 경험 사업으로 구미국가산단 내 청년층 일자리 창출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parks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20/07/30 10:54 송고

복지뉴스 상세보기

정보제공을 나타낸 표입니다.

정보제공 연합뉴스
만족도 평가 영역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현재 페이지의 오류와 개선점이 있으면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의견남기기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