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뉴스 · 이슈

알차고 유용한 최신 복지 뉴스와 이슈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방위사업청, 「보훈·복지단체 정책발전 세미나」개최
등록일2015-11-20
방위사업청(청장 장명진)은 11월 20일 서울역 회의실에서 보훈·복지단체 업무 유관기관 및 보훈·복지단체 대표자 등 약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훈·복지단체 정책발전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날 세미나에는 국가보훈처, 보건복지부, 국방부 등 보훈·복지단체 업무 유관기관과 단체 대표자, 연구기관(보훈교육연구원, 한국장애인개발원) 등 관계자들이 모여 보훈·복지단체에 대한 현재의 정책을 진단하고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등 심도있는 주제 발표와 토의를 가졌다.

이날 세미나에서 방위사업청 장비물자계약부장(고위공무원 이정용)은 인사말을 통해 “국가 유공자와 사회적 약자인 보훈·복지단체가 장기적 자립기반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정부의 정책적 제도적 지원이 무엇보다 필요하며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미래 지향적이고 발전적인 보훈·복지정책 구현을 위한 정부 유관기관간의 소통과 협업의 계기가 마련되기를 희망한다“ 라고 말했다. 방위사업청은 최근 보훈·복지단체의 장기적인 자립기반 및 품질 경쟁력을 확보하고 정부조달 예산사용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일반경쟁전환 관련 문제점 분석 및 발전방안 모색을 위해 정책연구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세미나에서 제시된 “보훈정책 중장기 발전방안”, “주요 선진국과 한국의 장애인 중장기 정책계획 분석”, “보훈복지단체 수의계약에 관한 정책방향” 등은 국가유공자와 장애인을 비롯한 사회적 약자에 대한 미래 지향적 보훈·복지정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방위사업청은 ‘보훈·복지단체’ 분야 관계자들과 소통하며 협조체계를 강화하여 보훈·복지단체 육성 기반을 조성하고 국가유공자와 장애인을 비롯한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2015.11.20 방위사업청
복지뉴스 상세보기

정보제공을 나타낸 표입니다.

정보제공 정책브리핑
만족도 평가 영역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현재 페이지의 오류와 개선점이 있으면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의견남기기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