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용안내 > 자주 묻는 질문 화면인쇄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문의하시는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검색
이동

분류 제목

상세검색 Q.

공인인증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파일설치 화면만 보이고 공인인증할 수 있는 화면으로 가지 않습니다.


A.

웹 보안 프로그램과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의 수동설치를 클릭하여 파일을 다운로드 한 후, 직접 실행으로 설치한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64비트 운영 체제에서는 ActiveX설치가 되지 않아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운영체제 확인 방법 : 바탕화면의 컴퓨터를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속성보기 → 시스템 종류에서 확인)


상세검색 Q.

공인인증서가 없습니다. 어떻게 발급 받을 수 있나요?


A.

거래 은행 및 금융 투자회사(증권사 등) 지점에서 전자금융(인터넷 뱅킹 등) 서비스를 신청한 후, 

해당 인터넷 뱅킹 사이트에 접속하여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PC 또는 USB등에 저장하여 사용합니다.


상세검색 Q.

상세검색을 이용하려면 꼭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나요?


A.

공인인증서 없이도 이용이 가능하나, 공인인증을 하면 주민등록에 등록된 가구원 정보(이름, 주민번호)와 건강보험료 금액정보가 자동으로 제공됩니다. 또한, 사회보장 서비스를 신청한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신청시 조사된 소득ㆍ재산 정보도 함께 제공됩니다. 공인인증 없이 이용하는 경우에는, 가구원 정보(이름, 생년월일), 건강보험료, 소득ㆍ재산 정보를 직접 입력하면 됩니다.


간편검색 Q.

간편검색 ‘마이페이지 담기’는 무엇인가요?

A.

간편검색으로 검색하신 내 상황에 맞는 복지서비스 목록을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만족도 평가 영역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현재 페이지의 오류와 개선점이 있으면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의견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