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궁금한 점이 있다면 자주 문의하는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검색
검색
확인

온라인신청 > 전체 104건

복지서비스 (PC환경)온라인신청 중 계속 로딩중인 경우 조치방법

'실명인증', '가족정보불러오기', '다음단계' 등 버튼을 클릭했을때 화면이 넘어가지 않고 멈춤현상이 있는 경우
아래 사항에 따라 인터넷 설정 및 보안프로그램 재설치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설정확인>
* 도구 메뉴가 보이지 않는 경우 익스플로러 상단바에서 오른쪽 클릭을 하여 '메뉴모음' 활성화
○ 도구 - ActiveX 필터링 해제
○ 도구 - 팝업차단 - 팝업차단 해제
○ 도구 - 호환성보기설정 - bokjiro.go.kr 사이트 제거(목록에 있는 경우)
○ 도구 - 인터넷옵션 - 일반탭 - 검색기록 [삭제] - 체크항목 모두 체크 후 삭제
○ 도구 - 인터넷옵션 - 보안탭 - [신뢰할수있는사이트] 선택 - [사이트] 버튼 클릭 - *.bokjiro.go.kr 웹사이트 추가
○ 도구 - 인터넷옵션 - 내용 - [SSL 상태 지우기] 버튼 클릭
○ 도구 - 인터넷옵션 - 고급 - [서버의 인증서 해지 확인] 체크박스 해제
○ 도구 - 인터넷옵션 - 보안 - 로컬 인트라넷 - [사이트] 클릭 - 체크박스 모두 해제
○ 도구 - 도움말 - Internet Explorer 정보 - 익스플로러 11버전 이상이 아닌 경우 - 11버전으로 업데이트 또는 크롬브라우저에서 이용
○ 인터넷창 모두 닫은 후 다시 진행

<보안프로그램 제거 및 재설치>  (익스플로러 설정해도 안되는 경우 진행)
○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또는 [프로그램 제거] 이동
○ 프로그램 목록 중 AnySign4PC, nProtect Online Security 제거
○ 인터넷창 모두 닫은 후 다시 접속하여 보안프로그램 설치

※ 위 사항 조치 후에도 안되는 경우, 직장 또는 보안이 강화되어있는 PC에서 사용 시 보안프로그램 또는 방화벽, 홈페이지 차단 등으로 인하여 해당 PC에서 일부 기능이 안될 수 있으므로 일반망을 이용하는 가정 PC 또는 모바일에서 접속하여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온라인신청 중 계속 로딩중인 경우 조치방법

'실명인증', '가족정보불러오기', '다음단계' 등 버튼을 클릭했을때 화면이 넘어가지 않고 멈춤현상이 있는 경우
아래 사항에 따라 인터넷 설정 및 보안프로그램 재설치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설정확인>
* 도구 메뉴가 보이지 않는 경우 익스플로러 상단바에서 오른쪽 클릭을 하여 '메뉴모음' 활성화
○ 도구 - ActiveX 필터링 해제
○ 도구 - 팝업차단 해제
○ 도구 - 인터넷옵션 - 일반탭 - 검색기록 [삭제] - 체크항목 모두 체크 후 삭제
○ 도구 - 인터넷옵션 - 보안탭 - [신뢰할수있는사이트] 선택 - [사이트] 버튼 클릭 - *.bokjiro.go.kr 웹사이트 추가
○ 도구 - 도움말 - Internet Explorer 정보 - 익스플로러 11버전 이상이 아닌 경우 - 11버전으로 업데이트 또는 크롬브라우저에서 이용

<복지로 보안프로그램 제거 및 재설치>
○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또는 [프로그램 제거] 이동
○ 프로그램 목록 중 AnySign4PC, nProtect Online Security 제거
○ 인터넷창 모두 닫은 후 다시 접속하여 보안프로그램 설치

※ 위 사항 조치 후에도 안되는 경우, 직장 또는 보안이 강화되어있는 PC에서 사용 시 보안프로그램 또는 방화벽, 홈페이지 차단 등으로 인하여 해당 PC에서 일부 기능이 안될 수 있으므로 일반망을 이용하는 가정 PC 또는 모바일에서 접속하여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복지서비스 (PC환경)온라인신청 중 버튼 클릭 시 반응이 없는 경우 조치방법

'실명인증', '보육료 연장형 선택', '저장후다음단계' 등 버튼을 클릭했을때 화면이 넘어가지 않고 반응이 없는 경우
아래 사항에 따라 인터넷 설정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설정확인>
* 도구 메뉴가 보이지 않는 경우 익스플로러 상단바에서 오른쪽 클릭을 하여 '메뉴모음' 활성화

○ 도구 - 팝업차단 - 팝업차단 해제
○ 도구 - 인터넷옵션 - 보안탭 - [신뢰할수있는사이트] 선택 - [사이트] 버튼 클릭 - *.bokjiro.go.kr 웹사이트 추가
○ 인터넷창 모두 닫은 후 다시 진행

 

기타 인증서 로그인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고 희미하게 나타납니다.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 경우,
아래 사항에 따라 인터넷 설정 및 보안프로그램 재설치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설정확인>
* 도구 메뉴가 보이지 않는 경우 익스플로러 상단바에서 오른쪽 클릭을 하여 '메뉴모음' 활성화
○ 도구 - 인터넷옵션 - 일반탭 - 검색기록 [삭제] - 체크항목 모두 체크 후 삭제
○ 도구 - 도움말 - Internet Explorer 정보 - 익스플로러 11버전 이상이 아닌 경우 - 11버전으로 업데이트 또는 크롬브라우저에서 이용

<복지로 보안프로그램 제거 및 재설치>
○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또는 [프로그램 제거] 이동
○ 프로그램 목록 중 AnySign4PC 제거
○ 인터넷창 모두 닫은 후 다시 접속하여 보안프로그램 설치

기타 인증서 로그인 시 오류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직장 또는 보안이 강화되어있는 PC에서 접속하는 경우 보안프로그램 또는 방화벽, 홈페이지 차단 등으로 인하여 해당 PC에서 접속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해당 PC가 아닌 일반망을 이용하는 가정 PC 또는 모바일에서 접속하여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가정PC의 경우 공유기 설정에서 보안관련 설정 부분을 해제 후 시도 부탁드립니다.

복지서비스 (PC환경)실명인증 클릭 시 '유효하지 않은 주민번호입니다' 메시지 발생

'실명인증' 버튼을 클릭했을때 '유효하지 않은 주민번호입니다' 메시지가 발생하는 경우
아래 사항에 따라 인터넷 설정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설정확인>
* 도구 메뉴가 보이지 않는 경우 익스플로러 상단바에서 오른쪽 클릭을 하여 '메뉴모음' 활성화

○ 도구 - 호환성보기설정 - bokjiro.go.kr 사이트 제거
○ 도구 - 도움말 - Internet Explorer 정보 - 익스플로러 11버전 이상이 아닌 경우 - 11버전으로 업데이트 또는 크롬브라우저에서 이용
○ 인터넷창 모두 닫은 후 다시 진행

복지서비스 (신청방법)배우자 금융정보동의 방법이 궁금합니다.

배우자 금융정보동의는 PC 또는 모바일(복지로 어플 설치)에서 동의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경로는 복지로 > 온라인신청 > 민원서비스신청 > 서비스가족동의 메뉴이며,

화면에서 배우자 본인의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로 접속하여 동의가 가능합니다.

※ 온라인신청건의 금융정보 동의 시 신청자 본인의 동의가 먼저 되어있어야 합니다.

복지서비스 (신청방법)온라인으로 복지서비스 계좌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복지로홈페이지 > 온라인신청 > 민원서비스신청 > 복지급여계좌변경 메뉴에서 계좌변경신청이 가능합니다.

- 본인→본인 : 예금주가 변경되지 않고 은행명 및 계좌번호만 변경하는 경우
- 본인→가구원 : 예금주를 가구원으로 변경하는 경우

<계좌변경 시 유의사항>

○ 본인→가구원 변경 시 주민센터에 등록된 기존계좌가 존재하는 경우 기존계좌로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본인→가구원 변경신청 승인완료 후 본인→본인으로 기존계좌 변경 가능)

○ '온라인으로 변경 불가한 대상자입니다' 메시지가 나타나거나 변경하려는 계좌목록이 조회되지 않는 경우
    주민센터 방문으로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 온라인으로 계좌변경이 불가한 대상자
   - 기존계좌가 유효하지 않은 계좌이거나 미사용 상태인 경우
   - 주민센터에 신청진행중인 건이 있거나 조사중인 경우
   - 기존계좌로 수급받는 급여가 없는 경우
   - 기존계좌가 직권으로 등록된 계좌인 경우 등

○ 온라인으로 변경하는 경우 변경하려는 계좌와 연결된 복지서비스 모든 계좌가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복지서비스 별도로 계좌변경하려는 경우 주민센터 문의 후 방문)

○ 아동수당 계좌변경 관련
   - 2인 이상 자녀의 경우 자녀 별도로 계좌변경 불가(주민센터 방문하여 변경 가능)

복지서비스 (신청방법)제출완료된 온라인신청건을 취소하고 싶습니다.

온라인으로 제출완료(접수대기, 온라인신청접수 등)까지 진행된 신청건은 온라인에서 취소가 불가능하며
주민센터 전산프로그램으로만 취소가 가능하므로
관할 주민센터로 문의하여 신청서 반려(취소)처리를 요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복지서비스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보호대상자, 법정차상위 계층 가구의 경우에도 신청을 해야 하나요?

이번에 신청을 하지 않더라도 「국민기초생활 보장법」등 각각의 절차에 따라 고교 학비(입학금, 수업료)를 지원받을 수 있지만, 고교 학교운영지원비, 학교급식비, 방과후자유수강권, 교육정보화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집중 신청기간(‘16.3.2 ~ 3.25)에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처음 페이지로 가기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 마지막 페이지로 가기

자주 묻는 질문에서 문의사항을 해결하지 못하셨나요?

만족도 평가 영역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현재 페이지의 오류와 개선점이 있으면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의견남기기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