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궁금한 점이 있다면 자주 문의하는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검색
검색
확인

이용방법 > 전체 3건

회원가입

웹 접근성 정책은 무엇인가요?

웹접근성 정책은 모든 인터넷 사용자(장애인, 고령자 등이 포함된)가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자유롭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합니다.


복지로에서는 모든 문서의 제목<title>을 제공하여 문서의 특성을 나타내며,텍스트가 아닌 콘텐츠에는 모두 대체 텍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장애인 이용안내

시각장애인은 복지로를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복지로 홈페이지는 웹접근성을 준수한 CSS(cascading style sheets)로 구축된 홈페이지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만, 음성 서비스 기능을 이용하려면 화면을 읽어주는 별도의 스크린 리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스크린 리더 및 기타 보조기기 이용 관련 자세한 내용은 정보통신보조기기 웹사이트(http://www.at4u.or.kr) 중앙보조기구센터 (http://knat.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애인 이용안내

청각장애인을 위한 통신중계서비스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청각이나 언어장애를 가지고 있는 분이 비장애인과 전화로 의사소통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경우 107 손말이음센터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7 손말이음센터는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실시간 통신중계서비스로 문자, 영상통화, 음성통화를 지원하고 있으며, 각종 문의, 쇼핑, 예약, 구직 활동을 비롯하여 회사업무 통화, 가족, 친구와의 통화 시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에서 문의사항을 해결하지 못하셨나요?

만족도 평가 영역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현재 페이지의 오류와 개선점이 있으면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의견남기기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