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복지정보

다양한 복지서비스 정보를 안내해드립니다.

가족역량강화지원 사업

취약·긴급위기 가족이 가족 기능을 회복하고 정서적, 경제적 자립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직 궁금한 것이 있어요!

위 복지서비스는 2021년도 기준입니다(여성가족부 가족지원과)

최근 수정일 2021-05-13

사례로 알아보기

스스로 해결 할 수 없는 가정의 위기!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이 자신의 소중함과 가정의 사랑을 되찾아드립니다.

가족이라는 이름 앞에 더욱 아름다운 훈이와 할머니!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이 맞춤형 서비스로 위기를 스스로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빵셔틀에서 꿈셔틀로”

<복지동화- “아직 살만한 세상>

"야! 왕따~ 가게 가서 빵 좀 사와" 또래에 비해 왜소하고 말수도 적은 훈이는 오늘도 반 친구의 빵셔틀 노릇입니다. '왕따, 고아, 빵셔틀...' 나쁜 별명이 늘어날수록 훈이 얼굴엔 그늘이 점점 짙어지고 유일한 가족인 할머니의 속은 새까맣게 타들어 갑니다. "차라리 나 혼자 살았으면 좋겠어! 학교도 싫고 할머니도 싫고 다 싫어!" 학교폭력에 노출된 훈이는 점점 난폭해지고 있습니다. 위태위태 살얼음판을 걷는듯한 훈이와 할머니 이들을 돕기위해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친구들에게 받은 상처를 보듬어주고, 훈이의 학습과 할머니의 가사를 도우며 상담과 치료를 함께 하면서 세상에 대한 신뢰와 추억을 차곡차곡 쌓아갔습니다.

그렇게 5개월이 지난 지금... 훈이는 이제 수다쟁이에 장난꾸러기가 되었습니다. "제 꿈은 의사가 되는 거예요. 왜냐하면, 할머니의 아픈 무릎을 고쳐드리고 싶거든요" 원망 가득했던 눈은 희망으로 빛나고 꼭 다물었던 입은 이제 꿈을 노래합니다. "훈아, 세상에서 누가 제일 좋아?" 이제 훈이는 망설임 없이 대답합니다. "할머니요. 우린 가족이니까요."

최근 수정일 2021-02-08


만족도 평가 영역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현재 페이지의 오류와 개선점이 있으면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의견남기기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