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복지정보

다양한 복지서비스 정보를 안내해드립니다.

다문화가족 방문교육 서비스

집합교육 참여가 어려운 다문화 가정에 방문하여 한국어 교육, 부모 교육,
자녀생활 교육을 제공하고 다문화 가족의 정착과 자녀양육을 돕습니다.
아직 궁금한 것이 있어요!

위 복지서비스는 2020년도 기준입니다(여성가족부 다문화가족과)

최근 수정일 2020-03-19

사례로 알아보기

우리 집은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너무 멀어서 교육 받기 힘들었는데 집으로 찾아와서 교육해주셔서 너무 좋아요.

직접 찾아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드려서 다문화가족의 한국 적응을 도와드립니다.

“다문화가족 방문교육 덕분에 한국서 살기가 더 나아졌어요.”

오늘의 희망 사연을 보내주신 분은 다문화 가족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베트남에서 한국으로 시집 온 끼에우라고 합니다. 한국말을 배우려고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가려고 했는데 집에서 너무 멀어서 힘들었어요. 그래도 무슨 방법이 있을까 싶어서 센터에 문의를 했어요. 그랬더니 방문교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말을 들었어요. 저처럼 센터에 나오기 너무 힘들거나 하는 경우에는 선생님이 직접 집으로 찾아온대요. 그래서 지난 달부터 선생님이 진짜 집으로 오셔서 한국어를 가르쳐 주셨어요. 나중에 부모 교육 서비스도 받을 수 있고 아이가 자라면서 자녀생활 서비스도 받을 수 있대요. 한국에 시집 오면서 조금 걱정이었는데, 이제 마음이 놓여요. 한국말 배우면 배울수록 한국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어 더 마음이 편해져요. 이제 방문교육 받고 더 열심히 공부할 수 있어서 참 다행이에요. 사실 지금 이 글은 남편 도움을 받아서 적고 있어요. 한국말 공부 열심히 해서 다음에는 제가 직접 써서 사연 보내고 싶어요. 그날까지 파이팅! 사연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문화가족 여러분들에게 참 좋은 소식이네요. 선생님과 함께 열심히 공부하시라고 저희가 피자를 보내드리겠습니다~~! 맛있게 드시고 열심히 공부하셔서 다음에는 직접 쓰신 사연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최근 수정일 2016-04-04


만족도 평가 영역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현재 페이지의 오류와 개선점이 있으면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의견남기기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