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복지정보

다양한 복지서비스 정보를 안내해드립니다.

치매 치료관리비 지원사업

노후에도 안정적인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치매를 조기에 치료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증상을 호전시키거나 심화를 예방합니다.
아직 궁금한 것이 있어요!

위 복지서비스는 2020년도 기준입니다(보건복지부 치매정책과)

최근 수정일 2020-03-18

사례로 알아보기

치매 치료와 관리를 지원하여 사회경제적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치매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드려요.

할멈이 치매가 왔어요. 이제 어떻게 해야 하나 막막했는데 다행히 치매 치료관리비지원사업을 신청하고 치료받고 있어요.

“할멈의 치매를 치료하게 되었어요.”

오늘은 병원에 가서 처방을 받아다가 약국에 가서 치매치료약을 사 왔다. 약을 꾸준히 먹으면 치매가 좀 나아질 수 있다니 할멈에게 챙겨 먹여야 한다. 처음 할멈이 치매에 걸렸다는 걸 알고는 이제 어떻게 해야 하나 막막했는데 보건소에 들러서 어떤 방법이 없겠는지 물어보았더니 다행히 할멈은 보건소에 치매 환자로 등록되어있어서, 치매치료관리비지원사업을 신청하면 약제비와 진료비의 본인부담금과 실비를 지원해준다고 했다. 그래서 병원에도 가고 약도 타게 되어 이제 조금 안심이 된다. 내가 이렇게 일기를 꼬박꼬박 쓰는 것도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들었다. 앞으로도 일기를 열심히 써서 치매에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고, 우리 할멈을 열심히 보살펴야겠다. 할멈도 약을 먹으면서 더 심해지지 않고 조금씩 낫는 거 같아서 다행이다.

최근 수정일 2016-05-10


만족도 평가 영역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현재 페이지의 오류와 개선점이 있으면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의견남기기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