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복지정보

다양한 복지서비스 정보를 안내해드립니다.

재가급여

노인에게 장기요양서비스를 제공하여 중장년층과 자녀 등
모든 세대의 고충을 경감하고 품위 있는 노후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아직 궁금한 것이 있어요!

위 복지서비스는 2020년도 기준입니다(보건복지부 요양보험제도과)

최근 수정일 2020-03-13

사례로 알아보기

장기요양을 받는 노인들이 자식에게만 의존하지 않고 보다 품위 있는 노후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재가급여를 지원해드려요.

어머니를 모시고 사는데 장기요양 중이시라 여러 가지로 어려웠는데, 재가급여 덕분에 이제 좀 좋아졌어요.

“긴 병에 효자 없다는 건 옛말”

중년여성: 이번 제품 발표회가 다음주니? 나도 갈까 하고. 친구: 오면 좋지. 제품 설명 듣고 너도 이 기회에 영업 일을 다시 하던가. 중년여성: 그러게 다시 일을 시작할까 생각 중이야. 친구: 맞다. 근데 너 시간 낼 수 있어? 어머니 편찮으셔서 집에 계시는 거 아냐? 중년여성: 벌써 반년이나 지났다. 좀 좋아지셔야 되는데 장기전으로 갈 꺼 같아서 걱정이야. 친구: 긴 병에 효자 없다는데 힘들지?

중년여성: 긴 병에 효자 없다는 건 옛말이고 중년여성: 응? 그게 무슨 소리야. 중년여성: 요즘 나 말고도 우리 엄마 돌봐주는 사람 생겼어. 친구: 뭐? 도우미 구했니? 중년여성: 아니. 재가급여 받아서 간호도 집에서 받고 잠깐씩 보호도 해주고 그래. 친구: 다행이다. 너 한 숨 돌렸겠다. 중년여성: 나보다 어머니가 더 편안해하셔. 방문 목욕 서비스도 받거든. 전문가들에게 맡기니까 그게 더 좋으시대. 나도 좋고. 친구: 그렇구나. 다행이다. 그럼 제품 발표회에서 보자고! 중년여성: 그래 그때 보자. 수고.

최근 수정일 2015-04-21


만족도 평가 영역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현재 페이지의 오류와 개선점이 있으면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의견남기기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