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복지정보

다양한 복지서비스 정보를 안내해드립니다.

재가암환자관리

집에서 투병중인 암환자를 대상으로 지역사회에서 제공 가능한 보건의료서비스를
통합적, 지속적으로 제공합니다
아직 궁금한 것이 있어요!

위 복지서비스는 2020년도 기준입니다(보건복지부 질병정책과)

최근 수정일 2020-03-13

사례로 알아보기

암에 걸린 취약계층 암환자가 집에서 투병생활을 하는 동안 필요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해 드려서 집에서의 투병생활의 편의를 제공해드려요.

병원에 입원할 필요는 없다는데 집에서 치료하자니 이것저것 필요해요. 마침 재가 암 관리를 받아서 좋아요.

“집에서 암 치료받기가 수월해졌어요.”

할아버지는 암에 걸리셔서 한동안 입원했었습니다. 의사선생님이 더 이상 병원에 오지 말고 집에서 치료하자고 하셨을 때 할아버지는 집에서 투병 생활할 것에 대해 걱정부터 앞섰다고 합니다. 혼자 사는 데다가 필요한 의료물품을 사러 나가기가 힘들었거든요. 의사선생님은 보건소에 신청하면 할아버지 같은 경우에는 물품도 사다 주고 주사도 집에서 맞을 수 있다고 했습니다. 반신반의했던 할아버지였지만 이렇게 보건소 직원이 집에 오자 안심이 되었습니다. 다큐멘터리 촬영팀인 저희가 찾은 그 날도 보건소 직원이 의료 물품을 사가지고 왔고, 할아버지에게 주사를 놓아드렸습니다. 할아버지의 하루는 이렇게 여러분들의 도움과 따스한 손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집에서 암 투병하시는 분들은 할아버지처럼 재가 암 관리 서비스를 신청해보세요. 암을 이겨내는 데 힘을 얻을 수 있을 겁니다.

최근 수정일 2015-04-21


만족도 평가 영역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현재 페이지의 오류와 개선점이 있으면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의견남기기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