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도와요!

도움이 필요한 우리 이웃들을 따뜻한 나눔으로 함께 도와요.

※ 모든 기부금품은 전문기관을 통해 운용됩니다.

종료
시청각장애로 어려움을 겪는 독거어르신을 도와주세요
  • 진행기간 : 2014. 12. 12 ~ 2015. 01. 11
  • 목표금액 : 990,000(원)

이 사연은 종료 되었습니다.

시청각장애로 어려움을 겪는 독거어르신을 도와주세요 [함께 하는 기관 : 사회복지공동모금회 ]

김두이 어르신은 올해 82세로 시각장애와 노인성 난청, 그리고 고관절염증으로 인한 후유증, 경제적인 어려움까지 더해져 힘든 상황입니다. 12년 전 녹내장으로 인해 현재 오른쪽 시력은 완전 상실 되었으며 그나마 남아 있는 왼쪽 눈의 잔존시력으로 홀로 생활하고 있습니다. 누군가의 도움 없이는 움직이기 힘들고 추워지는 날씨에 찬 공기가 웃돌고 외풍이 드는 방 안에서 지내고 있습니다. 노인성 난청으로 인해 귀가 들리지 않아 타인과 대화를 하거나 이동을 할 때에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집 주변에 도로만 있기 때문에 귀가 들리지 않으면 이동 시에 도로 상황을 인지하지 못하여 사고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기에 보조 기기의 사용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고관절염증으로 인해 지난 3년간 세 차례의 수술을 받았으며 왼쪽 다리에 관절 통증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후유증이 생겨 진통제를 복용해야만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어르신은 서있는 것조차 힘들어 밥을 지을 때 마다 부엌의 손잡이를 잡고 겨우 이동하며 식사 준비를 합니다. 게다가 병원에 가는 날이면 누군가의 도움 없이 혼자 이동하기엔 힘든 상황이며, 매번 이웃과 동행하여 병원을 다녀야만 합니다.

어르신은 현재 슬하에 2녀가 있어 기초생활수급자 등록이 불가능하며, 자녀들 또한 팍팍한 생활고와 갑상선 암 수술 등으로 부모에게 아무런 도움을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기초노령연금 20만 원으로 생활하고 있지만 그것마저 공과금과 병원약값으로 전부 지출 되어 경제적으로도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에게 의료비와 생활 보조 용구의 지원이 이루어질 경우 난청으로 인해 생기는 타인과의 대화나 이동 상황에서의 어려움을 보청기를 통해 해소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그로 인한 지출과 의료비를 줄여 생활비 및 균형 있는 식사를 하는데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이며, 경제적인 지원을 통하여 지친 어르신의 삶이 전보다 더 행복해 질 수 있을 것입니다.

기부금 사용계획

기부금 사용계획

용도, 산출근거, 신청금액 등을 나타내는 표

용도 산출근거 신청금액 비고
총계 990,000원
보청기 금강 보청기 990,000원  
만족도 평가 영역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현재 페이지의 오류와 개선점이 있으면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의견남기기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