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뉴스 · 이슈

알차고 유용한 최신 복지 뉴스와 이슈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교육급여 수급자도 EBS 교재 무상으로 받는다…3만7천명 혜택
등록일2020-12-16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교육부와 한국교육방송공사(EBS)는 내년부터 교육급여 수급 가정 고교생에게도 EBS 교재를 무상으로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두 기관은 기존 생계·의료급여 수급 가정 고교생에게 EBS 교재를 무료로 지원해 왔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저소득층 및 학업중단 학생 등에게도 지원이 필요하다는 점을 고려해 대상을 교육급여 수급자까지 확대했다.


또 기초생활수급자 가정 고교 재학생뿐 아니라 검정고시 준비생, 재택교육(홈스쿨링) 학생도 교재를 무료로 지급받는다.


이번 조치로 약 3만7천 명이 새롭게 지원 대상에 포함되면서 내년에는 총 12만 명이 교재 지원을 받을 전망이다.


이밖에 두 기관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복지기관과 협력해 개별 신청 학생 이외에 소외계층과 학교 밖 청소년에게도 교재를 지원할 계획이다.


2021년 1학기 1차 무상 교재 신청은 이달 17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EBSi 홈페이지(www.ebsi.co.kr)에서 할 수 있다. 신청한 교재는 가정으로 배송된다.


무상 교재 신청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도록 EBS 학습 지도 서비스 '맞춤형 학습 관리 서비스'(듀냐학습관리 서비스)도 별도로 제공한다.


sungjinpar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0/12/16 06:00 송고

이 정보는 2020-12-16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복지이슈’는 국민이 궁금해하는 시기별 이슈를 보다 쉽게 안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법적효력을 갖는 유권해석이나 각종 신고 등의 판단자료로서의 효력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관련 복지뉴스
    • 관련 복지 뉴스가 없습니다.
  • 관련 복지 서비스
    • 관련 복지 서비스가 없습니다.
만족도 평가 영역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현재 페이지의 오류와 개선점이 있으면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의견남기기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