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뉴스 · 이슈

알차고 유용한 최신 복지 뉴스와 이슈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학부모 서비스 30일 개통
등록일2020-10-16

(세종=연합뉴스) 김수현 기자 = 교육부는 2021학년도 유치원 입학을 위한 '처음학교로'(www.go-firstschool.go.kr) 학부모 서비스를 30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처음학교로'는 유치원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입학 절차를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전국 모든 국·공·사립 유치원이 유아 모집·선발 과정에서 의무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일반모집 대상자의 경우 학부모들은 '처음학교로' 시스템에 가입한 뒤 본접수 기간인 11월 18∼20일에 입학을 희망하는 유치원 최대 3개를 순위별로 선택해야 한다.


희망 순에 따라 1 희망 유치원에 선발된 유아는 2, 3 희망 추첨에서 제외된다.


본접수 기간 병원 입원이나 출장 등 인터넷 사용이 불가한 학부모들은 지역별로 정해진 사전 접수 기간(시 지역은 11월 16일, 도 지역은 11월 17일)에 희망 유치원 선택을 완료해야 한다.


법정 저소득층, 국가보훈대상자, 북한 이탈 주민 가정 유아 등 우선 모집 대상자들의 경우 11월 2∼4일 '처음학교로'에서 입학을 희망하는 유치원 최대 3개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우선 모집 대상자의 경우 별도의 증명서를 발급받아 유치원에 직접 제출할 필요 없이 '처음학교로'에서 온라인으로 자격 검증을 받을 수 있다.


유치원 추첨 결과는 우선 모집 대상자의 경우 11월 9일, 일반모집 대상자는 11월 25일 발표된다.


추첨 결과는 모바일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porqu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20/10/16 06:00 송고

복지뉴스 상세보기

정보제공을 나타낸 표입니다.

정보제공 연합뉴스
만족도 평가 영역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현재 페이지의 오류와 개선점이 있으면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의견남기기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