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연봉'보다 '사람'


등록일 2013-07-26
정보제공처 뉴스와이즈










[CBS노컷뉴스 임기상 기자] 직장인들은 회사생활을 하는데 있어 ‘연봉’보다 ‘사람’을 더욱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남녀직장인 460명을 대상으로 ‘직장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것’에 대해 설문조사한 결과 ‘사람’이 응답률 77.8%로 가장 높았다.

이어 △건강(73.5%) △연봉(56.3%) △복리후생(48.7%) △정년보장(45.2%) △일의 보람(44.8%) △자기시간확보(30.4%) △출퇴근거리(24.1%) △자기계발(18.0%) △기업성장(10.2%) 순이었다.

그렇다면 직장인들은 회사생활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들 중 자신은 몇 가지를 갖추고 있을까?

질문한 결과 ‘1가지’라고 응답한 직장인이 전체 26.5%를 차지했다. 이어서 △2가지(23.9%) △3가지(16.3%) △하나도 없다(16.1%) △4가지(10.2%) △5가지 이상(7%) 순으로 조사됐다.

‘현재 본인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 를 질문한 결과 ‘돈’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전체 29.6% 비율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다음으로 △건강(23%) △사람(16.3%) △정년보장(6.7%) △자기시간(6.1%) △복리후생(5.7%) △자기계발(4.1%) △일의 보람(3.7%) △짧은 출퇴근거리(3.5%) △기업성장(0.9%) 순이었다.

직장인들의 ‘회사생활 만족도’는 얼마나 될까?

‘만족’한다는 직장인이 전체 42.8%로 가장 많았다.

이어 근소한 차이로 ‘불만족’이 42.2%를 차지했으며 ‘매우 만족’7.6%, ‘매우 불만족’ 7.4% 순이었다.

반면, ‘만족’비율보다 ‘불만족’ 비율이 높은 연령대는 ‘30대 직장인’이 유일했다.

‘불만족’한다는 응답이 47.2%로 ‘만족’한다는 응답 38.2%보다 높게 나타났다.

잡코리아는 “즐거운 직장생활을 하는데 있어 ‘사람’이 중요한 것은 직장인이라면 모두 공감할 것”이라며 “실제 직장인들이 이직을 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함께 일하는 사람 때문인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디지털뉴스 저작권신탁관리기관인 한국언론재단이 정하는 기준과 방법에 따라 이용해야 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