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안심콜 서비스, 알고 계신가요?


등록일 2025-02-21
정보제공처 정책브리핑


119안심콜 서비스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카드뉴스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언제 어디서나 나와 내 가족의 안전을 지키는 119 안심콜 서비스(소방청) ■ 119안심콜 서비스란? 위급 상황 시, 미리 등록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구급대원이 맞춤형 응급처치와 신속한 병원 이송을 돕는 서비스입니다. ■ 119안심콜 서비스 신청 방법은?① 119안전신고센터 접속 → '119안심콜 서비스' → '신청' 클릭 ② 가입자 구분 선택 후 약관 동의 및 '등록' 버튼 클릭 ③ SMS 인증 후 기본 정보 입력 및 로그인 정보 저장 ④ 인적 사항·질병 정보 등록 후 저장 ⑤ 보호자·도우미 정보 입력 후 완료 ■ 119안심콜 서비스 어떤 정보를 입력하나요? · 기본 정보 : 주소, 전화번호 등 · 건강 정보 : 과거 질환, 수술 이력, 현재 질환, 복용 약물 · 비상 연락처 : 보호자 및 도우미 정보 ■ 주의사항 · 등록된 전화기로 119 신고해야 사전 정보 활용 가능 · 개인정보는 참고용으로만 사용하며, 전적으로 의존하지 않음 위급상황에 대비하는 작은 준비,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큰 안전이 됩니다! 지금 바로 119안심콜 서비스를 등록하고, 더 빠르고 안전한 응급 서비스를 이용하세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