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Q/A’, 동영상 배속재생 등 기능 강화돼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교육부와 EBS는 기존 수능강의 인터넷 사이트(EBSi) 모바일 웹의 기능을 향상시킨 수능강의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EBS 수능강의'를 무료로 배포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앱은 EBSi의 주요 기능을 모바일로 구현해 동영상 강의를 손쉽게 시청할 수 있다. 학습자는 이 앱을 설치하면 수능 강의 1만4천235편, 내신 강의 3천920편, 논술 및 수시 강의 1천935편을 내려받아 편리할 때 볼 수 있다.
특히 공부하다 궁금한 것이 있으면 바로 물어볼 수 있는 '학습 Q/A' 게시판의 기능이 강화됐다. 동영상, 사진, 녹음 파일을 첨부할 수 있어 모르는 문제를 그 자리에서 사진으로 찍어 게시판에 올릴 수 있게 됐다.
‘학습 Q/A’에 참여하는 교사가 해당 질문에 답변을 달며 알림(Push) 서비스를 통해 질문자는 바로 그 사실을 알 수 있다.
또, 동영상을 0.8배에서 2배까지 원하는 속도로 재생할 수 있고 구간 반복, 이어보기 등도 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8일부터 내려받을 수 있고, 아이폰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15일부터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2013/07/07 09:00 송고